•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9년도 제29차 정기총회 및 신년회 개최


 ○ 일  시 : 2019. 1. 14.(월) 18:30
 ○ 장  소 : 쉐라톤 팔래스 호텔 강남 B1 그랜드볼룸
 ○ 내  용 : 선・후배간의 정을 돈독히 하고 신입 변호사들을 열렬히 환영하는 연례 행사로, 올해에는 약 140여 명의 여성변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대한변호사협회, 서울지방변호사회, 법무법인 대륙아주, 삼성전자(주)에 대한 후원 감사 인사와 함께, 여성・아동인권 보호를 위해 혁혁한 공을 세운 경남지방경찰청 여성대상범죄특별수사팀(여성아동인권상),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전문직 여성의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실태조사 및 대책마련』준비팀에게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리들만의 점심식사 Happy Lunch Time!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여성변호사들과 함께 하는 점심식사 시간! 서초・교대역 부근 점심식사의 인기에 힘입어, 강북 지역(광화문)으로도 영역을 넓혔다.

 

 

(사)한국여성변호사회・(사)한국여자의사회・(사)한국여기자협회 공동간담회 『전문직 여성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 및 대책마련에 관한 심포지엄 그 후 100일』 개최


○ 일시 :2019. 2. 21.(목) 19:00
○ 장소 : 쉐라톤 팔래스 호텔 강남10층 아이리스룸
○ 내용 : 작년 미투운동을 계기로, 본회는 전문직 여성의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최초로 (사)한국여자의사회와 (사)한국여기자협회와 뜻을 같이 하여 이에 관한 면밀한 실태조사와 대책마련을 권고한바 있다. 그리고 올해, 각 분야에서 그 이후의 상황은 어떠한지에 대해 살펴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아동청소년특별위원회]의 활동 보고


본회 산하 아동청소년특별위원회는 2019. 1. 24. 아이돌보미였던 피고인이 생후10개월 피해아동에게 욕설을 하여 아동학대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아동복지시설종사자등의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사건과 관련하여 피해자 대리를 하였고, 2심에서 1심의 무죄판결을 뒤집고 피고인에 대하여 2심 벌금 300만원, 40시간 아동학대치료프로그램 선고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피해아동의 모친이 피고인과 피해아동이 함께 있었던 주거 공간에 녹음기를 설치하여 녹음을 하였고, 해당 녹음 중 피고인이 피해아동에게 한 말 등이 통신비밀보호법상 타인간의 “대화”에 해당하여 증거능력이 있는지 여부가 법리적으로 문제된 사안이었는데,  2심에서 1심과 달리 해당 녹음을 통신비밀보호법상 “대화”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보아 증거능력을 인정하여, 이것이 유죄판결의 근거가 된 획기적인 판결이기도 하였다.

 

 

[이주여성피해자법률지원특별위원회]의 활동 보고

 

본회 산하 이주여성피해자법률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김학자)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와 이주여성에 대한 무료법률지원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32명의 여성변호사들이 이주여성에 대한 본격적인 법률지원을 하고 있다.